2005년 초연 공연을 전석 매진으로 시작, 현재까지 9년 째 롱런하며 대학로를 대표하는 창작 뮤지컬로 많은 관객들의 변치 않는 사랑과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가 오는 8월 29일 새로운 배우들과 함께 새로운 시즌 공연 개막을 앞두고 있다.

'오! 당신이 잠든 사이'는 카톨릭 무료 병원의 크리스마스 이브 날 저녁, 다음 날 생방송 TV 인터뷰를 앞둔 하반신 마비 환자 최병호가 감쪽같이 사라지면서 그의 실종을 둘러싸고 하나 둘 밝혀지는 비밀에 관한 이야기를 미스터리 추리극 형식으로 풀어내면서 극이 시작된다. 최병호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등장인물들의 사연 많은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한바탕 웃음과 아련한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등장인물 7명 모두가 주인공인 '오! 당신이 잠든 사이'는 소외된 이웃을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아픔을 어루만지며,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 따뜻한 '인간애'가 얼마나 필요한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

또한 '오! 당신이 잠든 사이'는 공연계 흥행메이커인 뮤지컬 '그날들', '김종욱 찾기'의 장유정 연출과, 뮤지컬 '심야식당', '총각네 야채가게'의 김혜성 작곡가가 호흡을 맞춰 만든 작품으로 소극장 뮤지컬로는 최초로 제12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최우수작품상, 작사·극본상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웰메이드 뮤지컬로 인정받은 바 있다.

대학로가 주목하는 14명의 실력파 배우들이 '오! 당신이 잠든 사이'로 다시 한 번 빛을 발한다

8월 29일부터 새로운 시즌으로 만나게 될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는 기존에 참여하여 작품을 빛냈던 배우들뿐만 아니라 대학로가 주목하는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벌써부터 많은 관객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카톨릭 무료 병원의 병원장 '베드로 역에는 지난 시즌에서 유쾌한 베드로를 맡아 열연했던 박세웅과 소집해제 이후 첫 복귀작으로 '오! 당신이 잠든 사이'를 선택한 라준이 캐스팅되었다. 훈남 주치의 '닥터리' 역에는 뮤지컬 '비스티 보이즈', '김종욱 찾기'의 이현과 뮤지컬 '웨딩싱어'로 관객들의 눈도장을 찍은 이병오가 캐스팅되어 여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이브 날에 감쪽같이 병원에서 사라진 하반신 마비 환자 '최병호' 역에는 지난 시즌에서 많은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안두호와 연극 '유도소년'로 주목 받고 있는 양경원이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아버지로부터 버림 받았다 생각하며 살아온 소녀 '최민희' 역에는 지난 시즌 통통 튀는 해맑은 매력을 선보였던 손예슬과 뮤지컬 '그리스'의 '샌디'로 밝은 모습을 보여줬던 문희라가 캐스팅되었다.

최병호와 같은 병실에서 지내는 알코올 중독자 '정숙자' 역에는 시원시원한 가창력과 연기로 지난 시즌에서 열띤 호응을 얻었던 최소영과 연극 '데스트랩', 뮤지컬 '아가사' 등의 한세라가 또 다른 모습으로 변신을 꾀한다. 정숙자와 콤비를 이루는 못 말리는 할머니 '이길례' 역에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연기로 신뢰를 보여준 김국희와 연극 '러브 액추얼리'의 서예화가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으로 병실키퍼이자 때묻지 않은 순수함으로 무장한 '김정연' 역에는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로 컴백을 알린 조헌정과 뮤지컬 '정글 라이프'의 이미경이 관객들에게 뽀얀 우유같이 순수한 모습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대학로 예그린씨어터에서 공연되며 개막을 기념해 8월 29일~9월 5일 공연 예매자에게 50% 할인을 제공한다. 문의는 1544-1555로 하면 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오!당신이잠든사이오!당신이잠든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