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달 국내 휴대폰 시장 전체 규모는 205만대로 전월 178만대 대비 15% 증가했고, 스마트폰 수요는 177만대로 전체 시장에서 86%의 비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Ⅱ’와 ‘갤럭시S’의 지속적인 판매 증가와 LTE폰 시장 선점을 통한 경쟁력 확보로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며 10월 국내 시장에서 113만대를 판매하며 시장점유율 55%를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5월부터 6개월 연속 55% 이상 시장점유율를 달성하며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독주 체제를 공고히 했다.
■‘갤럭시SⅡ’ 화이트 인기, 출시 6개월만에 누적 판매 400만대 돌파
‘갤럭시S’와 함께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주도 4월말 출시된 ‘갤럭시SⅡ’는 출시 1개월만에 100만대, 2개월여만에 20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갤럭시S’의 기존 최단기간 판매 기록을 지속 경신해 왔다.
10월말 기준으로 출시 6개월만에 누적 판매 400만대를 돌파하며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절대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
특히, 8월 출시된 ‘갤럭시SⅡ 화이트’는 전후면 화이트 컬러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출시 이후 2개월여 동안 85만대가 판매되며 ‘갤럭시SⅡ’ 돌풍의 원동력이 됐다.
또한 ‘갤럭시SⅡ 화이트’ 컬러에 대한 뜨거운 시장 반응은
컬러 출시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와 같은 시장 요구에 부응하고자 이달 내 ‘갤럭시SⅡ 핑크’를 새롭게 출시함으로써 연말까지 ‘갤럭시SⅡ’ 돌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9월 ‘갤럭시SⅡ 화이트’와 동일하게 전·후면 모두 화이트로 출시된 ‘갤럭시S 화이트’도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최근 ‘갤럭시S’는 일 개통량 3,000대 수준으로 판매가 증가하며 ‘갤럭시SⅡ’와 쌍두마차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했다.
■‘갤럭시SⅡ HD’ 출시로 LTE폰 시장 경쟁력 확보
삼성전자는 지난 달 27일 세계 최초로 HD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한 ‘갤럭시SⅡ HD’를 출시하며 LTE폰 시장 주도권을 공고히 했다.
‘갤럭시SⅡ HD’는 HD 슈퍼아몰레드의 탁월한 색 재현력, 빠른 반응속도, 높은 명암비, 180도 광시야각과 멀티미디어 감상에 최적화된 16:9 화면 비율의 4.65형 대화면 등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최적의 영상 환경으로 초고화질 컨텐츠를 생생하게 감상함으로써 ‘손 안의 HD 영화관’을 구현했다.
또한, 초고속 LTE 통신망을 지원하며3G 대비 최대 5배 이상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즐길 수 있으며, 내로우 베젤의 슬림한 디자인에 9.5mm 초슬림 두께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11월 동안‘갤럭시SⅡ HD’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등 판매 확대를 추진해 국내 LTE폰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