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은 네이버 지식iN 의료 전문가답변 80만건 돌파 기념으로 해피빈 콩저금통을 개설, 지난달 20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해피빈 총 20,693개(2,069,300원)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6주년을 맞이한 '네이버 지식iN 의료 전문가답변 서비스'는 국민건강증진 및 올바른 의료정보 전달 체계의 정립이라는 공익의 목적으로 약2천여명의 전문의가 지식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하이닥은 전문가답변 수에 따라 콩저금통을 개설, 운영해 왔으며 전문의와 함께 뜻을 모아 국내외 아동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했다.
특히 155만원 상당 적립금을 전액 기부한 한형일 성형외과 전문의는 "하이닥과 네이버 지식iN 상담의로 활동한 4년 동안 잘못된 의학정보를 바로잡는다는 보람과 함께 그동안 모아온 해피빈을 복지재단에 기부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부에 동참한 오현섭 안과 전문의와 이재성 산부인과 전문의도 "상담하면서 모은 해피빈이 좋은 곳에 쓰일 수 있어 기쁜 마음이며 작은 기부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하이닥의 콩저금통 운영은 전문의의 지식기부뿐만 아니라 상담답변활동으로 모은 해피빈이 사회에 환원될 수 있도록 운영한 프로그램이다. 하이닥은 의료상담 및 의학기자 서비스를 통한 재능기부와 함께 2010년부터 굿네이버스, 열린의사회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공익활동을 지속해왔다.
하이닥 관계자는 "재능기부는 물론 해피빈 기부에도 선뜻 뜻을 함께 한 상담의들에게 깊은 감사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상담의 활동에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하이닥 및 네이버 지식iN 상담의 참여는 하이닥 홈페이지(http://service.hidoc.co.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칼럼기고 서비스인 '하이닥 의학기자'와 진료예약, 1:1상담 기능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하이닥(http://mhidoc.co.kr/) 등 전문가 서비스도 통합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