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가 유출된 카드사에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거나 해지를 요청한 고객이 오늘 오전중에 4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개인정보 유출 여부 조회는 1,000만 건을 넘어섰다.
금융당국이 고객정보 유출 재발 방지 대책을 내놓는 등 국민들을 안심시키려 노력하고 있지만 재발급·해지건수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다.
2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23일 오후 6시 현재 KB국민·농협·롯데카드에 재발급과 해지(탈회 포함)를 요청한 고객은 392만2000명에 달했다.
해당 카드사들이 재발급과 해지를 요청하는 고객들을 위해 24시간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24일 오전에는 400만명을 돌파가 확실해 보인다.
3개 카드사에서 재발급을 신청한 고객의 수는 218만2000명이었다.
재발급 요청은 농협카드가 108만9000명으로 카드3사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은 60만1000명, 롯데는 49만3000명의 고객이 각각 재발급을 신청했다.
해지를 요청한 고객은 국민이 57만3000명으로 가장 많고, 농협이 50만3000명, 롯데가 18만2000명으로 125만8000명에 달했다.
각 카드사에서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조회한 고객은 1,052만6,000명을 기록했다.
국민이 441만9000명, 농협이 328만9000명, 롯데가 281만8000명으로 총 1052만6000명이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조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