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의 니콜과 강지영 / 니콜은 소속사를 변경할 예정이며 강지영은 학업을 문제로 활동 중단을 고심중이다.   ©니콜 트위터

여성 그룹 카라의 멤버 니콜(정용주 22)이 최근 자신의 팀 탈퇴와 해체설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소속사가 바뀌더라도 그룹 활동은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6일 밤 니콜은 자신의 트위터에 '나의 소중한 카밀리아'라는 제목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니콜은 "재계약과 해체설로 걱정하게 만들어 죄송하다"면서 "소속사는 변경되지만 이제껏 함께 해온 그룹을 지속하기 위한 방법은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니콜은 "한명의 문제로 인해서 카라가 해체되거나 바뀌는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소속사 계약과 카라멤버로서의 계약은 분리해도 된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소속자 변경 결정에 대해서는 "스스로를 다시 만들기 위한 노력하고 싶다"며 "스스로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결별을 할 수도 있다는 여지는 남겨두었다. 니콜은 "여러분들과 카라의 관계자분들이 저와 달리 (카라 활동을 지속하는 것이)불가능한 일이라 하시면 정니콜이라는 한개인으로 돌아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카라의 해체설이 일본에서 보도된 4일 오후 카라의 소속사 DSP 미디어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일본의 한 매체에서 나온 카라 해체설에 대한 보도는 전혀 사실무근이다"며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을 전했다.

DSP미디어는 "박규리, 한승연, 구하라 3인은 2년 재계약을 완료했다. 차후 활동을 DSP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 막내 멤버 강지영은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내년 4월에 계약이 끝나는 관계로 가수 활동과 학업 등 진로에 대해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심사숙고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니콜은 DSP와의 재계약 의사가 없음을 밝혀와 오는 1월 예정대로 계약이 만료된다"며 "카라는 일부 멤버가 재계약 없이 이탈하더라도 팀은 해체하지 않고 국내 및 해외 활동에 계속해서 전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다음은 니콜의 입장 전문이다.

나의 소중한 카밀리아

카라의 재계약과 해체설로 걱정하게 만들고. . .상처도입혀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도 카라그룹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튜어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갑자기 제 탈퇴설과 재계약여부가 기사화되서 황당하고 당황했어요. 그래도 제마음을 전하고싶어서 이렇게 글 올려요.

가장 중요한건요. . .저는 카라 맴버로서 시작했고 마지막도 카라 멤버로서 마무리하고 싶어요. 근데 현재 소속사와의 재계약이 안되기 때문에 카라에서 교체된다는 기사와 관계자들의 인터뷰를 보고. . 많이답답하고 혼란스러웠어요. . .

DSP회사와 재계약은 카라로서의 재게약이 아니라 아티스트로서의 소속계약이라고 생각해요. 회사의 소속 아티스트는 아니지만 이제껏 함깨해온 구룹을 지속하기 위해 방법을 찿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

저는 그냥 한사람이에요. 저 한명의 문제로 인해서 카라가 해체되거나 바뀌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그래서 소속사 계약과 카라멤버로서의 계약은 분리해도 되지 않을까하고 생각 했습니다 어떡해보면, 사적인 일과 공적인 일로 구분되어 생각을 해 봤어요.

저는 아직 많은 목표들 갖고 있어요. 그래서 카라활동에 최선을 다하면서 저를 또다시 만들기 위해 노력 하고싶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저에게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구요. . .그래서 제 개인 소속문제는 제 미래를 위해 투자해보고 싶어서 DSP와 소속재계약은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카라로서 우리카밀리아에게 많은사랑을 받아왔고 여러분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하지만 일이 점점커지면서 여러분에게도 상처돼고 저도. . .마음이 힘드네요.

재계약과 함께 탈퇴와 멤버 교체등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저도 맘이 많이아팠어요 . .그리고 카라라는 그룹은 이제 한명의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저도 카라의 멤버로서 카라애 대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위에 같은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여러분들과 카라의 관계자분들이 저와 달리 불가능한 일이라 하시면 저는 정니콜이라는 한개인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소속사 재계약과는 상관없이 저는 카라의 멤버로서 활동할 것을 약속해요. 저는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카라를 사랑하고 카라멤버로 활동하고 있는 게 행복하고. . . 카라라는 그룹이 저에게 너무나 큰존재입니다 .

저희를 사랑해주고 응원해주는 모두에게 너무 감사합니다. .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니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