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는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지구여행(지구를 구하는 나만의 여행)’ 온라인 사진전을 공개했다
굿네이버스는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지구여행(지구를 구하는 나만의 여행)’ 온라인 사진전을 공개했다. ©굿네이버스 제공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지구여행(지구를 구하는 나만의 여행)’ 온라인 사진전을 공개했다고 15일(월) 밝혔다.

‘지구여행’은 일상 속 ‘나만의 탄소발자국 줄이기’ 실천활동에 참여하며 지구와 아이들의 미래를 구하는 캠페인이다. ‘지구여행’ 온라인 사진전은 ▲지구여행의 시작, 에티오피아 ▲기후위기, 그리고 아이들 ▲지구여행자의 꿈, 지속가능한 미래, 총 3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굿네이버스는 글로벌 홍보대사 배우 신혜선과 함께한 기후위기 대응 사업을 온라인 사진전을 통해 소개한다. 지난 4월 에티오피아를 방문한 배우 신혜선은 지역 주민과 아이들을 만나 산림 보호를 위한 나무 심기, 양묘장 생산조합원 만남, 고효율 스토브 체험 등 굿네이버스 기후위기 대응 사업을 경험한 바 있다.

굿네이버스는 지난 5월 31일부터 8일간 서울시 성동구 카페 할아버지 공장에서 ‘지구여행’ 오프라인 사진전을 개최했다. 배우 신혜선은 환경의 날을 하루 앞둔 6월 4일 후원자를 대상으로 일일 도슨트를 진행하며 지구여행 후기와 기후위기 대응의 필요성을 전했다. 온라인 사진전에서는 배우 신혜선이 진행한 오프라인 사진전 일일 도슨트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디오 도슨트와 함께 주요 사진을 관람할 수 있다.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은 “’지구여행’ 온라인 사진전을 통해 지역 주민과 아동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기후위기 대응 사업의 필요성을 많은 분들이 공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는 가뭄과 홍수 등에 취약한 개발도상국 아동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사업을 활발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지난 5월 31일부터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지구여행’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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