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제 소망의 근거가 하늘에 있습니다. 하늘에 있는 소망이 우리의 것입니다. 소망하고 있는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게 하옵소서. “믿음이 이기네. 믿음이 이기네. 주 예수를 믿음이 온 세상 이기네.” 믿음은 능력입니다.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 근심할 수 있지만 믿음의 시련은 금보다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해 주십니다. 믿음이 있어 세상에 대한 두려움이 없습니다. 믿음으로 불의에 항거합니다. 믿음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힘입니다. 믿음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재산입니다. 진정한 믿음이 있어 환경에 따라 변하지 않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살아갑니다.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평생 믿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확신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입니다.”(히11:1) 우리의 가장 큰 소망은 영생입니다. 하나님과 영원토록 사는 영광스러운 특권을 가졌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현실적이고 참되고 실제로 존재하는 산 소망입니다. 우리의 믿음으로 소망을 낳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케 하셨습니다. 우리의 산 소망은 거듭남에서 온 것입니다. 사람이 거듭나지 않으면 영생에 대한 소망이 없습니다. 저로 영원히 사는 영광에 앞서 영과 진리로 거듭나고 새로워지게 하옵소서.

저의 믿음이 사랑으로 나타나게 하옵소서. 주님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신도들은 그리스도를 본 일이 없으면서도 사랑하였고, 능력 없어도 믿으며, 즐거움과 영광을 누리면서 기뻐하고 있습니다. 주님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살아나셨고 다시 오십니다. 그래서 믿음은 사랑입니다. 사랑은 가슴으로 하고 행동으로 합니다. 예배가 즐겁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의 믿음을 보시고 저를 보호하시며, 마지막 때에 나타나기로 되어 있는 구원을 얻게 하실 것입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의 보호를 받게 하옵소서. 구원에 이르는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산 소망을 갖게 하시고, 세상을 이기게 하시고, 주님을 사랑하며 구원을 이루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57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와 숭의여대에서 교수, 교목실장으로 일했으며,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회장, 한국대학선교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 〈기도시집 香〉, 〈주를 대림하는 영성〉, 〈성서다시보기〉(공저)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