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사역을 주도하는 사역자 양성요람 ‘파이디온 교육사역자학교’의 가을학기가 개강한다.
이번 세미나는 9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부서 사역자(교육 전도사/ 간사)로 신대원 재학 또는 현재 사역 중인 자, 교육부서 사역의 철학과 방향성을 찾기 원하는 사역자, 사역을 준비 중이거나 막 시작한 사역자 등이 있다.
파이디온은 “교회학교의 최일선에서 부서 사역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쇠퇴하는 교회교육의 현장을 회복시켜야 하는 교육사역자이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교육사역자들이 체계적인 준비와 철학 없이 교회학교 사역을 감당하며 어려운 현장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며 “이러한 안타까운 현실 속에 놓여있는 교육사역자를 훈련시켜, 현장의 부서 사역을 주도적으로 이끌게 하며, 쇠퇴해가는 교육부서를 회복시킬 수 있도록 교육학적인 기초위에 영성과 실력을 겸비하게 한다”고 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다음세대 사역자론 <영적 리더십> △다음세대 설교 이해와 준비 △다음세대 발달 단계 이해와 관계 맺기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시청각 교육 △부모교육(크리스천 부모론) △신약의 파노라마 △예수님의 제자로 세우는 제자훈련 △부서의 영적도면 연간 계획 △다음세대 성경읽기 △구원 상담 등이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