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저 잘 살고 있나요?
도서 「하나님, 저 잘 살고 있나요?」

도서출판 넥서스CROSS가 전대진 작가의 신간 <하나님, 저 잘 살고 있나요?>를 출간했다. 이 책에는 저자가 6년간 기록한 예수동행일기가 엮어져 있다.

저자는 “예수님과 동행한 내용을 기록한 이유는 내가 받은 은혜 자체를 기억하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혹여나 살아낸 일에 살을 붙여 누군가에게 전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기록하게 되었다. ’살아낸 것만 말하고, 나만 살아내지 않고 남도 살아내도록 돕는 삶‘이 내가 꿈꾸는 성공한 삶이다”라고 했다.

그는 이어 “어느 날 나는 ’하나님, 하나님도 꿈이 있나요? 하나님은 마음대로 모든 걸 하실 수 있으니까 그런 거 없으시죠?’라고 물었을 때 주님께서 그렇지 않다고 답하셨다. 하나님의 꿈은 과연 무엇일까? 하나님이 못하시는 것은 무엇일까? 묵상하면 주님께서 ‘내 사랑아, 네가 바로 내 꿈이야 그리고 못하는 건 너를 포기하는거야’라고 말씀하시는 듯 하다”라고 했다.

이어 “어린 시절, 우연히 캠프에 참석했다가 예수님을 믿게 되었고 교회 뜰만 밟는 신자가 되지 않기 위해 주님을 부단히도 찾았다. 돈이 없어 20원, 200원 헌금하던 시절부터 교회 냉장고를 채울 수 있는 정도의 여유를 갖게 될 때까지 주님은 한결같이 나에게 말씀을 주셨고 격려해주셨다. 그래서 지금까지 말씀대로 살아낼 수 있었고 이렇게 그 삶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말씀을 실천하며 산다는 것이 막막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머리로는 ‘말씀대로 살아야 하는데’ 하면서도 막상 실천하려면 무엇을 어디에서부터 실천해야 하는지 몰라 헤매다 포기하고 만다. 그런데 ‘말씀대로 사는 삶’을 따라가다 보면 말씀대로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감이 잡힌다”라고 했다.

끝으로 저자는 “수많은 사람 앞에서 강연을 하고, 모임을 인도하고 상담을 해봤지만 나는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다. 그 부족함을 통해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게 될 것이며 하나님 앞에 어떤 마음을 품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신앙을 돌아보고 겸손한 마음으로 주님 앞으로 담대히 나아가길 소망한다”라고 했다.

한편, 전대진 작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강연가, 기아대책희망대사 등 다양한 직책을 맡고 있으며 유튜브 ‘전대진TV’, 카카오 전대진 공식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하나님, 저 잘 살고 있나요?>, <너라는 선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넥서스크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