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책이며 크리스천이라면 늘 읽고 묵상한다. 그런데 성경을 읽다 보면 이해가 안되거나 읽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다. 66권이라는 방대한 분량만큼이나 낯설고 어려운 용어가 즐비하며, 지식 없이 받아들이다 보면 영적 오류에 빠지기 쉽다. 그런 신앙인들을 위해 저자 김윤희 박사 (횃불트리니티대학교 총장)는 신간 <성경 에센스>를 썼다.
저자는 "그동안 많은 사람들로부터 '성경을 알기 쉽게 설명해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본 도서는 이 요청들에 대한 나의 응답으로 성경을 통독하는 성도들을 위해 내놓게 된 권별 핵심 개론서다"라고 했다.
저자는 유튜브를 통해 동명의 '성경 에센스'라는 채널을 운영하면서 5만 명이 넘는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김 박사는 "이 책에는 유튜브에서 했던 강의를 정리된 내용으로수록했으며, 66권의 5분 강의 영상이 본문에 수록되어, 3-4페이지 텍스트와 함꼐 시청각 효과를 누리며 복습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라며 "혼자서 통독하거나 성경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 성경을 가르치거나 소그룹 리더에게 믿고 참고할 만한 성경 입문서가 될 것이다. 깊이 알려고 하기보다, 쉽고 정확하게 말씀 공부를 시작하길 바란다"라고 했다.
저자 소개
저자 김윤희 박사는 현재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이며 Faith & Work Institute Asia(FWIA) 대표이다. 한국복음주의구약신학회(KEOTS) 회장으로 섬기고 있으며, 한국복음주의협의회(KEF), 전국신학대학협의회(KAATS), 아시아신학연맹 코리아(ATA Korea)에서 각각 부회장을 맡고 있다.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KAICAM) 이사와 세계복음주의연맹(WEA) Global Integrity and Anti-Corruption Network의 executive member로도 섬기고 있다. 과거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창립 멤버로 1998년부터 2013년까지 구약학 교수로 재직했고, 아시아복음주의연맹(AEA) 여성위원장과 가정사역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여성 리더이자 구약학자로 여성 사역, 일터 사역, 가정 사역 등 다방면에서 활동해 왔다. CBS "성서학당", "올포원"을 비롯하여 CGNTV "나침반 바이블"의 '일과 영성' 강의, CTS 등에서 방송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유튜브 "성경 에센스"는 5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가지고 있다. 일터 사역으로는 FWIA 교재 6권(일, 돈, 성공, 윤리, 관계, 갈증 해소)을 출판하여 교회, 직장, 선교단체, 신우회, 일터 등을 중심으로 사역을 꾸준히 해 오고 있다.
저서로는 <구약의 조연들>, <예레미아 예레미아애가>, <신명기>, <역사서 연구>, <모세 오경 신학>, <누가 이 전쟁을 싸우는가?>, <크리스찬의 우선순위>등이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