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출애굽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온 백성의 구원을 깨달을 수 있도록 모범을 세우셨다. 저자 마이클 모랄레스의 신간인 이 책에서 성경의 세 가지 주요 구속 사건인 첫 번째 역사적 출애굽, 선지자가 예언한 두 번째 출애굽, 예수 그리스도가 이룬 세 번째 출애굽의 핵심 요소를 내포하고 있다.
저자는 독자들이 유월절 어린 양의 피가 어떻게 크리스천을 도와 예수의 십자가 죽음의 의미를 파악하게 하는지, 여호와가 바로를 물리친 일이 어떻게 예수가 사단을 이기는 것에 대한 전조인지, 이스라엘의 출애굽이 어떻게 부활의 의미를 여는지 등을 알기를 원한다. ESBT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인 <출애굽 성경신학>은 구약의 구원 이야기가 어떻게 전 역사를 통해 예수의 성취와 하나님의 통일된 목적을 밝히 깨닫도록 통찰을 주는지 보여 준다.
저자소개
저자 마이클 모랄레스 교수는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 트리니티 칼리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플로리다주 샌퍼드에 있는 리포메이션 바이블 칼리지에서 구약 교수로 재직했고, 현재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테일러스에 있는 그린빌 장로회 신학교 성경연구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 , <미리 예시된 성막>, <제의와 우주>등이 있으며 <개혁주의 스터디 바이블>을 집필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