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어떤 목표를 세우시고 있으신가요? 다이어트, 영어공부, 자기개발?
새롭게 시작하다 보면 금새 지치고 피곤해 질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일상 속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를 드신다면
새해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새해 목표 다 이루시길 바라면서 일상 속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 합니다.
등푸른 생선
고등어와 같이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 비타민E, 아연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염증 예방 및 면역기능, 항암에 있어 효과가 큽니다.
또, 만성피로 증후군에게 나타나는 관절염과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콩&콩 발효음식
콩은 비타민B가 풍부해 에너지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콩에 있는 리놀레산과 비타민E가 혈관을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된장과 청국장으로 발효시킨 식품을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 발효식품은 유산균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
피부미용, 변비,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는 피로회복에도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비타민 B6가 풍부해 뇌의 활동을 촉진시켜 정신을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멜라토닌과 독소를 배출하는 팩틴이 함유되어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발효시켜 바나나를 먹으면 더 좋다고 하는데요. 발효시켜 섭취하게 되면 근육을 풀어줘서 숙면을 할 수 있게 되어 만성 피로를 풀어 주게 됩니다.
또, 잘 익어 표면에 검은 반점이 생길 때가 가장 많은 영양소가 생겨 발효가 더 빨리 촉진되고 맛과 향이 훨씬 좋으며, 칼륨과 마그네슘이 많아 근육을 풀어주고 숙면에 도움이 되고 따라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많이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를 발효 시켜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귤
추운 날씨는 싫지만, 방안에서 귤을 먹으며 있는 시간은 참 좋은데요. 만성피로는 비타민C가 부족 할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비타민C가 풍부한 귤은 생체 내 항산화제 역할을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주어 피로예방 및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
눈에 좋기로 유명한 당근은 카로틴이 풍부해서 감기 예방과 허약 체질 개선에 효과가 있어 소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영양의 흡수를 좋게 합니다.
특히 혈압이 낮아 쉽게 피로를 느끼는 사람이나 체력이 약하여 좀처럼 피로가 가시지 않는 사람에게 매우 좋은 야채입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