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는 오는 23일 부산 경성대학교 멀티미디어소극장에서 강영호 작가와 함께하는 ‘제 12회 프로유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의 강연자로 나서는 강영호 작가는 개인 및 그룹 전시 외에도 대학 강연, 저서 집필, 광고, 영화, 유명인 화보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프로 사진작가다. 특히 ‘춤추는 사진작가’로도 잘 알려져 있는 강영호 작가는 지난 8회와 11회 프로유저 초청 세미나의 강연자로 나선 바 있으며,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요청에 따라 앵콜 강연을 맡게 됐다.
서울이 아닌 지방에서 첫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 강영호 작가는 ‘사진과 예술에 대한 가장 강력한 사적인 견해’라는 주제로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직접 사진을 촬영하며 촬영 노하우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일반적인 세미나에서 이루어지는 이론 위주의 일방향 강의가 아닌, 참가자들과 작가가 직접 대화하며 소통하는 토론형 강연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www.nikon-image.co.kr)를 통해 15일까지 신청과 결제를 완료하면 참가 가능하며, 총 200명의 유저를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세미나 참석 전원에게는 NPS 머그컵이 증정되며, 추첨을 통해 AF-S NIKKOR 50mm f/1.8G(1명), NPS 백팩(3명), Nikon 숄더 백(5명), NIKKOR 텀블러(10명)를 비롯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프로유저 초청 세미나’에 임병호 작가, 이전호 작가, 안성진 작가, 김유철 작가, 손홍주 작가, 오중석 작가, 홍장현 작가, 오형근 작가, 정주하 작가 등이 강연자로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