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추구하는 아름다운 얼굴은 시기와 환경, 지역에 따라서 변화 되고 미의 기준도 조금씩 차이가 난다. 그러나 미의 기준이 변화한다고 해도 얼굴과 조화를 이룬 자연스러운 코의 곡선이야말로 가장 아름다운 코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코성형수술에 대해서 압구정 수성형외과의 유정원 원장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코는 사람의 얼굴 중 가장 중앙에 위치한 구조물로,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요소중 하나다. 코는 얼굴전체를 볼 때 다른 사람의 시선을 가장 먼저 받게 되고, 입체감이나 윤곽을 나타내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를 결정하는 부분이 바로 코이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유 원장에 따르면 여성들은 코성형에 관심이 많다고 한다.
남성들도 주위 사람으로부터 메부리코다, 딸기코다, 주먹코다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면 나름 스트레스를 받는것도 이러한 연유라고 할 수 있다. 가슴 성형수술이나 지방흡입시 몸매와의 균형을 중요시 하는것처럼, 코수술 또한 다른 얼굴부위와의 조화가 우선이라는게 유정원 성형외과 전문의의 설명이다.
코 수술후, 코 부분만을 독립적으로 보면 아름답게 보일지 모르지만 얼굴 전체를 보았을 때 왠지 모를 어색함이 드는 이유는 이마와 광대 등 얼굴 전체의 흐름을 읽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다. 그렇기에 코성형 수술은 누구처럼 해주세요! 보다는 자신의 얼굴과의 균형과 자연스러움이 강조 된다고 한다.
보통 아름다운 코의 기준을 살펴 보면, 일반적으로 코의 너비가 눈 너비와 같고, 코의 위치는 앞머리에서부터 턱 선까지의 중앙에 위치 하여 콧날이 수직으로 얼굴을 이등분하고, 코의 길이는 얼굴 길이의 1/3 정도가 되는것이 표준이라고 할 수 있다. 측면에서 볼 때는 코와 입술이 이루는 각도가 100도 내외의 살짝 들린듯하며, 콧등의 선이 완만한 곡선을 주면서 코끝과 조화된 버선코 모양도 아름답다.
한편, 유 원장은 코수술은 본인이 원한다고 무리하게 수술을 하는 것 보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내게 맞는 수술을 하는 것이 얼굴과의 조화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진정한 아름다운 코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압구정 수성형외과는 안면윤곽센터는 윤근철 원장, 가슴성형센터는 한상훈 원장, 체형성형센터는 유정원 원장 등이 전문적으로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