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영 교수
▲박은영 교수(감신대·매일영어큐티 저자)

■ Today's Verse

If anyone considers himself religious and yet does not keep a tight rein on his tongue, he deceives himself and his religion is worthless.누구든지 스스로 경건하다 생각하며 자기 혀를 재갈 먹이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을 속이면 이 사람의 경건은 헛것이라 (야고보서 1:26)

경건하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예배를 드리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찬양하고 기도하며 말씀을 읽는 등 여러 가지 모습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그런데 이 많은 노력과 수고를 하였다고 나의 혀를 잘 제어하지 못하면 그는 자신을 속이는 것이 되고, 그 경건이라 하는 것은 헛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교회에서 직분을 맡고 여러 섬김을 하면서 영적이라고 생각하며 지내가다가도, 어느 순간 나의 혀사용을 통제하지 못하면 그간의 영적으로 보이는 모든 것이 무너지게 됨을 봅니다. 내게 참지 못하고 나오는 거친 말이나 은혜스럽지 못한 말은 없는지요? 나의 혀를 통제하는 것이야말로 경건의 가장 어려운 부분임을 기억하며, 나의 언어사용을 지켜주시도록 기도하면서 주의하도록 합시다. 

■ Vocabulary  

consider 여기다           religious 종교적인             rein 고삐              tongue 혀               deceive 속이다                worthless 가치없는 

■ Meditation & Application 

When can't I keep a tight rein on my tongue? (언제 나는 나의 혀 사용을 통제하지 못하게 되나요?)

예) When I get angry, I often can't keep a tight rein on my tongue. 

What can I apply? (무엇을 적용할 수 있을까요?)

예) I should be more cautious about speaking especially when I get angry. 

■ My Prayer

God of peace. I am small and weak. Sometimes I can't control myself when I am filled with so much anger. Guide me to have the fruit of the Holy Spirit so that my words can be gracious to others. In Jesus' name. Ame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