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 라스트 헬스보이, 빈곤가정 어린이 위한 '몸 튼튼 마음 튼튼' 프로젝트 진행
초록우산과 함께 빈곤가정 아동 및 치료비 부족한 환아들의 건강한 성장 위해 나서
'라스트 헬스보이' 팀, 체중 변화 따라 기부금 적립하며 정기 후원자 모집에도 힘쓸 예정
매주 눈에 띄는 체중 변화로 건강한 몸을 원하는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개그콘서트의 '라스트 헬스보이'가 이번엔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건강 지킴이로 나섰다.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KBS 2TV '개그콘서트'(연출 조준희)의 인기 코너 '라스트 헬스보이' 팀(이승윤, 이종훈, 김수영, 이창호, 복현규)과 빈곤가정 어린이들의 정기후원을 모집하는 '몸 튼튼 마음 튼튼' 프로젝트 (http://goo.gl/E55OKD)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라스트 헬스보이'가 선보이는 건강한 변화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과 응원이 끼니를 거르는 빈곤가정의 아이들과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아들의 건강한 성장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라스트 헬스보이' 팀은 매주 감량과 증량에 도전하는 김수영, 이창호의 체중이 1kg 변화할 때마다 빈곤가정 아이들을 위한 기부금 1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이라면 누구나 '라스트 헬스보이' 팀과 함께 '몸 튼튼 마음 튼튼' 프로젝트에 동참해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어려운 아이들을 도우며 마음까지 튼튼하게 가꿀 수 있다. 후원자 각자 체중감량, 금연, 절주 등의 건강 목표를 설정한 뒤, 이를 통해 절약된 금액을 자율적으로 정하여 정기 후원에 참여하면 된다.
이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몸 튼튼 마음 튼튼' 프로젝트 정기후원에 참여하는 후원자 중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상품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몸 튼튼 마음 튼튼' 프로젝트 페이지 (http://goo.gl/E55OKD)를 통해 수시로 발표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은 두뇌 발달과 평생 건강의 기틀이 잡히는 시기로, 어른들의 관심과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어른들이 육체적 건강은 물론, 빈곤가정 어린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는 건강한 마음까지 챙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