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김종엽 기자] 삼성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 단말기를 인도에서 신규 런칭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단말기를 통해 인도의 젊은 소비자층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서 신규 스마트폰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의 '갤럭시 E7'과 '갤럭시 E5', 초슬림 풀 메탈 스마트폰 '갤럭시 A5'와 '갤럭시 A3'를 선보였다.
'갤럭시 E7'과 '갤럭시 E5'는 각각 5.5형, 5.0형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최고의 보는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셀피 특화 기능을 선보인다.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활용한 선명한 화질의 셀피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으며, 120도의 화각으로 촬영한 것과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와이드 셀피(Wide Selfie)', 사용자의 손바닥을 감지해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팜 셀피(Palm Selfie)'와 사용자가 피부톤, 눈 크기, 얼굴 모양을 조정하며 촬영할 수 있는 '뷰티 페이스(Beauty Face)' 등을 탑재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E7'과 '갤럭시 E5'는 7.3mm 두께의 얇고 인체공학적인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초절전모드, 프라이빗 모드, 멀티 스크린 등 갤럭시 스마트 기기의 편리한 사용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E7'는 화이트, 블랙, 블루 색상으로, '갤럭시 E5'는 화이트, 블랙, 브라운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시 가격은 각각 23,000루피(39만원대), 19,300루피임(33만원대).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지난 12월 중국에서 먼저 선보인 '갤럭시 A5'와 '갤럭시 A3'도 인도시장에 내놓았다. 각각 6.7mm, 6.9mm의 초슬림한 두께에 풀 메탈 디자인의 스마트폰으로,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