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손현정 기자] 올 한해 동안 세계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성경 구절은 로마서 12장 2절('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성경 어플리케이션인 유버전(YouVersion) 바이블앱은 연말을 맞아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기 목록에 추가한 성경 구절 10개를 공개했다.
2위는 빌립보서 4장 8절('끝으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 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 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이었다.
3위 역시 빌립보서 구절로 4장 6절('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이었다.
이어 4위는 예레미아서 29:11절, 5위는 마태복음 6장 33절이었으며, 6위부터 10위까지는 각각 빌립보서 4장 7절, 잠언 3장 5절, 이사야 41장 10절, 마태복음 6장 34절, 잠언 3장 6절이 차지했다.
한편, 사람들이 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공유한 성경 구절은 골로새서 3장 23절과 24절('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이는 기업의 상을 주께 받을 줄 아나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이었다.
유버전 바이블앱은 세계 742개 언어와 1,052개 버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억6천4백만 기기에 다운로드된 것으로 집계됐다.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국가와 지역의 기독교인 87%가 유버전 바이블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자체 조사 결과 나타났다.
바이블앱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성경 구절을 나라별로도 발표했다. 캐나다, 영국,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예레미아 29장 11절이 가장 인기있는 구절이었다.
미국과 브라질, 나이지리아에서는 빌립보서 4장 8절이, 멕시코와 콜롬비아에서는 이사야 41장 10절이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국에서는 예레미아 33장 2절과 3절('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이 즐겨찾기 목록에 가장 많이 추가된 성경 구절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