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어람은 지난 5개월 동안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읽히고 있는 신학개론서 알리스터 맥그라스의 '신학이란 무엇인가'(Introduction to Christian Theology, 복있는사람) 한글판으로 19회의 온라인 강좌를 진행했다.
1,100쪽 두꺼운 책을 함께 읽고 차근차근 설명해가는 이번 기획은 "평신도들에게 신학을 돌려주라"는 취지에 잘 부합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막을 내렸다.
이번에는 강의실을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옮겨 '한국적 맥락에서 우리가 신학을 공부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심층적, 입체적으로 논하는 공개 강연회를 청어람이 준비하고 있다.
기독교 철학자 강영안 교수(서강대 철학과)가 '신학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 후, '우리에게 왜 신학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좌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좌담회 패널로는 김근주 교수(기독연구원 느헤미야), 이원석 작가, 양희송 대표(청어람ARMC)가 참석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공개 강연회는 '가을 밤, 야외에서 만나는 새로운 강연회'라는 컨셉으로 낙원상가(종로구 인사동) 옥상을 개조하여 만든 야외 무대 '아트라운지 멋진하늘'에서 진행한다. 야외 무대이니 만큼, CCM 뮤지션 이길승씨의 멋진 공연도 만날 수 있다.
본 강연회를 기획한 청어람ARMC 관계자는 "가을 저녁 옥상정원에서 음악 공연과 더불어 박진감 넘치는 강연회가 벌어질 예정"이라며 신학생 혹은 신학에 관심이 있는 그리스도인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청어람ARMC가 진행한 온라인 강좌 '세속성자를 위한 교양 신학 – 신학이란 무엇인가'는 유튜브(www.youtube.com/chungeoram)나 팟케스트(아이튠즈), 팟빵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9월 22일 월요일 저녁 7시 20분부터 진행되는 공개 강연회는 청어람 홈페이지(www.ichungeoram.com)를 통해 참가 신청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0,000원이다. 문의: 02-319-5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