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자대학교 도서관이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1달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자 콘텐츠 이용후기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는 경인여대 학생과 교직원의 E-Book, 능률외국어강좌(E-Learning), 전자잡지 등 전자도서 콘텐츠 이용률을 높여 전자도서관 활성화를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는 학생이 1달 동안 경인여대 전자도서관 콘텐츠를 실제 사용한 후 느낀 소감과 의견을 적은 이용 후기를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100여명이 넘는 학생이 참가했다.
이를 토대로 도서관은 지난 2일 선정위원회를 열어 공모전 심사를 완료했다. 총 5명의 공모전 우수상에 송영혜(비서행정과 1), 장은혜(간호과 1), 김지선(간호과 1), 노혜정(관광영어과 1), 나현주(정보미디어학부 1) 학생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9일 오후 4기 개최된다.
우수상을 받은 학생들은 순위에 따라 아이패드 2, 아이팟터치, 아이팟미니, 전자책단말기를 부상으로 받고, 순위에 들지 못한 참가 학생 60명도 도서상품권과 토익 모의고사 교재(1인당 2권) 등 푸짐한 선물을 받는다.
경인여대 정길수 도서관장은 “전자콘텐츠 이용후기 이벤트에서 접수한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는 향후 도서관 운영 정책에 반영되어 도서관 서비스 개선과 전자도서관 콘텐츠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여 학생들이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고 ‘책읽는 도서관’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