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 흩어진 한인 기독인을 세계선교에 적극 동원하기 위한 '2014 세계한인동원선교대회'가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에서 열린다.
제40회 순복음세계선교대회와 함께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한인 선교지도자 1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를 준비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산하 코디아(KODIA, Korean Diaspora with a Mission) 김병선 국제대표는 "이번 계기로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민족의 분포와 잠재력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나누고, 해외 한인교회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이들을 선교 세력으로 동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각 권역에 파송된 한인 선교사와 협력해 한인 기독인들이 세계복음화의 완성을 위한 미전도종족선교에 전력하는 결과가 생기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는 이영훈 목사, 지구촌교회 진재혁 목사, 김병선 국제대표 등 해외 한인 사역자들이 강사로 나서며 남미, 중국, 고려인, 북미 등 지역별 한인사역에 관한 연구 발표가 진행된다. 또 BAM, 해외한인교회, 평신도 직장인선교, 이주하는 사람들(People on the Move), 북한교회 재건, 한국형 국제학교 설립, 한인교회와 교육사역, 고려인 중점의 강제이주 등에 대한 선택강의 세션이 마련됐다.
대회 둘째 날인 28일 오전 10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2014 세계선교대회 출정식이 열린다. KWMA가 4년에 한 번씩 한국교회, 성도들이 세계선교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동원하는 이 대회는 세계한인동원선교대회,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VI), 권역별선교전략회의(RCOWE), 한국교회 연합선교 페스티벌(709대회), 계층별 선교대회 및 NCOWE 6차 적용대회/변혁한국 등으로 진행된다.
KWMA 사무총장 한정국 목사는 "한국선교는 한국교회의 부침과 함께하는 관계로, 오늘의 한국교회의 위기 상황이 선교계에도 미치고 있다"며 "선교계가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교회가 침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기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KWMA 홈페이지(www.kwma.org)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등록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KWMA 02-3280-7981)나 이메일(kwmakorea@gmail.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