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는 12일 전국 초중고 교장, 교감선생님을 대상으로 하는 2011 인터넷윤리(정보통신윤리) 리더십 교원연수를 실시했다.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연수는 10월 14일까지 총 2회(60명)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KISA에서 실시하는 교원연수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인정하는 연수 프로그램으로 15시간(1박2일)으로 진행되며 참여 교원들에게는 1학점의 연수 이수학점이 부여 된다.
교육프로그램은 1일차에는 인터넷윤리 교육 모델과 학교 내 프로그램 사례, 인터넷시대 디지털리더십, 상담사례 중심으로의 인터넷과 청소년 심리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2일차에는 견학학습으로 네이버와 네오위즈에 방문하여 기업문화 탐방 및 인터넷 포털 서비스와 참여적 이용자 문화, 게임서비스의 특성과 청소년 문화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장, 교감선생님들은 “청소년들의 사이버폭력 실태가 이렇게 심각한 줄 몰랐다.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것을 느꼈다. 교육현장에서도 인터넷윤리 교육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앞으로 학교 교육 현장을 책임지고 계신 교장, 교감선생님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참여학교를 확대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