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십자가의 복음을 통한 저의 믿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기 원합니다. 주님만이 나의 방패이십니다. 주의 뜰에서 지내는 하루가 다른 천 날보다 더 좋사옵니다. 저희에게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일으키시어, 언제나 어디서나 주님을 사랑하여, 주님께서 약속하신 참 행복을 누리게 하소서. 하나님의 뜻 안에서 더 좋은 길로 나아가기 원합니다. 능력 있는 제자가 되게 하옵소서. 견고한 믿음으로 만나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소망이 넘치게 하옵소서. 십자가 복음으로 내 삶을 일깨우게 도우소서. 그리스도의 능력을 붙잡게 하소서. 기도는 믿음을 견고케 하는 힘이요, 주님의 능력을 내 안에서 이루는 통로임을 믿습니다.

믿음으로 사는 삶이 세상에 전파되기를 원합니다. 예수님 때문에 행복하다고 하는 삶의 고백이 온 세상에 전파되기 원합니다. "온 세상 위하여 나 복음 전하리. 만백성 모두 나와서 주 말씀 들으라." 복음적인 삶을 세상에 선언하고, 보여주고, 말하고, 가르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늘 깨어 기도하게 하옵소서. 삶의 기쁨을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흥청대며 먹고 마시는 일과 쓸데없는 세상 걱정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도록 지켜주소서. 바쁠수록 더 기도하게 하소서.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끊임없는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지혜를 얻게 하소서. 예수님을 만나고, 예수님을 통해 인생의 참맛을 알고, 삶의 기쁨을 회복하게 하소서.

저를 돌아보시어 자비를 베푸소서. 가련한 저의 고통을 돌아보시고, 저의 죄악을 낱낱이 없애 주소서. 내가 어찌하여 낙심합니까? 어찌하여 이토록 불안해합니까? 나를 구해 주신 하나님을 기다립니다. 나의 하나님을 찬양하렵니다. 예수를 통하여 살고, 예수 때문에 살고, 예수를 위하여 살겠습니다. 예수를 통해야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기 원합니다.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하기 원합니다. 예수님을 통해 믿음으로 하나님의 은혜에 더 깊이 들어가기 원합니다. 예수님을 통해 구원의 은총을 얻고, 영광이 세세 무궁토록 있기 원합니다. "전하고 기도해 매일 증인 되리라 세상 모든 사람 다 듣고 그 사랑 알도록."

자비로우신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05장)

■ 연요한 목사

현재 숭실대학교 교목이자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사회복지학과를 나와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과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그리고 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를 졸업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