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내 속에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여 주시고 내 속을 견고한 심령으로 새롭게 하여 주십시오."(시편 51:10)

아픈 저의 마음을 고쳐주옵소서. 신선하게 마음이 회복되어서 스스로 일어나 일하고, 성령님의 임재를 체험하고 구원의 즐거움을 나누게 하옵소서. 고통과 후회의 시간들을 버립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기쁨과 감사의 시간을 늘 살게 하옵소서. 내 지식이 깨지는 걸 두려워 말게 하소서. 구원의 은총 아래서 내 이성과 경험이 깨뜨려지는 것을 염려하지 말게 하옵소서. 구원의 즐거움을 회복하기 원합니다. 내 안에 계신 성령님께서 늘 깨끗한 마음을 창조해 주실 줄 믿습니다. 언제나 저의 가슴 속에서 영혼을 되살리는 샘물이 솟아나게 하옵소서. 주님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고 주님의 거룩한 뜻을 거두지 말아 주옵소서.

"나 행한 것 죄뿐이니 주 예수께 비옵기는 나의 몸과 나의 맘을 깨끗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건강한 인격을 회복하게 해 주소서. 내 안에 주의 영이 날마다 새롭게 하기 원합니다. 죄의 근원을 치료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죄 사함의 은총은 받았지만 아직도 자랑에 매여 있는 저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정직한 영으로 인간의 도덕성과 윤리를 회복시켜 주옵소서. 내 안에 견고한 심령으로 마음의 부요함과 영적 권위를 세우소서. 깨끗한 마음은 심령을 담대하게 하고, 높은 자존감을 회복하게 합니다. 주의 성령님이 내 안에 계시고 매순간 구원의 감격과 즐거움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완전한 영, 확실한 영을 내게 창조하시어 정욕과 유혹으로 타락한 영을 다시 온전히 세워주소서. "내 어둔 눈 밝히시니 참 기쁘고 고마우나 그보다 더 원하오니 정결한 맘 주옵소서." 거짓과 불의의 영을 제거하여 주옵소서. 옳고 바른 일에 대한 순수하고 깨끗한 마음, 도덕적으로 정결한 살아있는 마음을 원합니다. 정한 마음으로 죄에 대해서 죽고 의에 대해서 살게 하옵소서. 마음이 청결한 자가 하나님을 볼 것이라 하신 말씀을 의지합니다. 정한 마음, 순수한 마음, 도덕적으로 정결한, 흠 없는 마음을 내게 주옵소서.

정결하신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74장)

■ 연요한 목사

현재 숭실대학교 교목이자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사회복지학과를 나와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과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그리고 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를 졸업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