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대한민국 축구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르는 미국대표팀이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미국축구협회는 다음달 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카슨에서 열리는 홍명보호와의 평가전에 나설 26명 명단을 3일 확정, 발표했다.

브라질월드컵 북중미 지역예선에서 뛴 선수는 10명이고 전체 26명 중 25명이 자국 리그 메이저리그사커(MLS)에서 뛰고 있다.

독일 출신의 명장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미국은 이달 6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와 브라질 상파울루 등지에 훈련 캠프를 차린다.

눈에 띄는 선수는 LA갤럭시에서 활약 중인 베테랑 랜던 도노반(32)이다.

2010 남아공월드컵 미국과 가나의 16강전에서 후반 17분 동점골을 성공시킨 미국 미드필더 랜던 도노반(28. LA갤럭시)이 골 세러모니를 하고 있다.   ©뉴시스

도노반은 2002년 한일월드컵 본선 조별리그(D조) 한국전에 출전해 홍 감독과 대결을 펼쳤던 선수다. 당시 양국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미국은 국제축구연맹(FIFA)랭킹 14위로 이번 브라질월드컵에서 독일·포르투갈·가나와 함께 죽음의 조인 G조에 속했다.

상대전적에서는 10전 5승3무2패로 한국이 우위에 있다. 이번 평가전은 한일월드컵 이후 12년 만의 맞대결이다.

◇미국축구대표팀 명단(26명)

▲GK-탈리 홀(휴스턴 다이나모)·빌 하미드(DC 유나이티드)·션 존슨(시카고 파이어)·닉 리만도(레알 솔트 레이크)

▲DF-맷 베슬러·찬스 마이어스·세스 시노비치(이상 스포르팅 캔자스 시티)·브랫 에반스·디안드레 예들린(이상 시애틀 사운더스)·오마 곤잘레스(LA 갤럭시)·클라렌스 굿슨(산호세 어스퀘익스)·마이클 해링튼(포틀랜드 팀버스)·크리스 클루트·셰인 오닐(이상 콜로라도 래피즈)

▲MF-에릭 알렌산더·댁스 맥카티(뉴욕 레드불스)·카일 베커맨·루이스 길(레알 솔트 레이크)·브래드 데이비스(휴스턴 다이나모)·믹스 디스커루드(로젠보리 BK)·그래엄 수지·베니 파일하버(스포르팅 캔자스 시티)

▲FW-랜던 도노반(LA 갤럭시)·에디 존슨(DC 유나이티드)·마이크 매기(시카고 파이어)·크리스 원돌로프스키(산호세 어스퀘익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미국국내파 #한국평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