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지뽕의 효능   ©기독일보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이 감도는 요즘, 아침에 일어나 몸을 따뜻하게 덥혀줄 차 한잔이 간절해 진다. 커피의 카페인과 쓴 맛이 부담스럽다면 신선들이 즐겨 먹었다는 '꾸지뽕' 차 한잔은 어떨까?

특이한 이름만큼이나 특별한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 '꾸지뽕'은 뽕나무 과에 속한 작은 키 나무로, 성질이 온화하고 맛이 달아 예로부터 '여성의 묘약' 혹은 '성약 (聖藥)'이라 불리며 사랑 받아 왔다.

최근 몇 년 전부터 여러 차례 언론에 소개 되면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꾸지뽕'은 몸이 찬 여성들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포유류의 뇌 속에만 존재하는 특이한 아미노산인 'GABA' 성분이 녹차에 비해 40배 이상 높아 성장기 자녀들의 기억력, 사고력을 좋게 하며, 바쁘고 피곤한 남성들에게도 좋은 제품이다.

특히, '꾸지뽕 차'는 성질이 온화하고 맛이 달고 쓰지 않으며 무독한 특징을 갖고 있어 아이부터 노인까지 온 가족이 식수 대용으로 꾸준히 마시게 되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무엇보다 카페인이 없어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이나 어린이, 노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올해부터 미국 내에서 독점 판매되고 있는 '새뜸 꾸지뽕'의 경우 천연적으로 병충해를 받지 않아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산 좋고 물 좋은' 칠갑산 청양에서 맑은 물, 푸른 바람으로 정성껏 재배된 100% 유기농 제품이다.

꾸지뽕 분말을 넣어 만든 미니 붕어빵.   ©기독일보

새뜸 꾸지뽕 제품은 '머그용 꾸지뽕 티백(50개)', '식수용 꾸지뽕 티백(100개)', '꾸지뽕 분말(210g)' 등이 있으며, 머그용의 경우 쉽고 빨리 우러날 수 있도록 잎, 줄기가 들어가며, 식수용은 잎, 줄기, 뿌리까지 들어가 맛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약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주부들이 선호하는 분말의 경우 어떤 요리에 들어가도 맛을 살려 주고, 건강까지 더해준다.

미 전역에서 전화 678-602-6263 혹은 www.cudrania.com에서 문의와 구매가 가능하다.

직접 꾸지뽕을 맛보고 싶다면 피치트리 인더스트리얼 블러버드 선상의 '하얀풍차'에서 꾸지뽕 차와 제품 그리고 꾸지뽕 분말로 만든 미니 붕어빵(팥, 슈크림)을 즐길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꾸지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