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올림픽축구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뉴질랜드의 경기에서 대한민국 기성용이 드리블을 하고 있다.

홍명보(44) 감독이 기성용을 선택했다.

홍명보 감독은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월에 열리는 브라질(12일·서울)·크로아티아(15일·천안)와의 평가전에 나설 축구대표팀 25명을 확정, 발표했다.

홍 감독은 이달 아이티·크로아티아와의 평가전에서 제외했던 기성용을 불러들였다.

기성용은 최강희 전 감독 체제 당시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논란으로 구설에 올라 축구협회로부터 엄중 경고를 받았다. 이후 홍 감독은 기성용을 주시하면서 발탁에 신중함을 기했다.

기성용은 최근 스완지시티에서 선더랜드로 이적해 4경기 연속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반면 소속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박주영(28·아스날)은 이번에도 빠졌다.

손흥민(레버쿠젠)·김보경(카디프시티)·이청용(볼턴)·지동원(선더랜드) 등 8명의 유럽파들은 이번에도 합류했다. 선수들은 다음달 8일 경기도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된다.

홍명보호는 1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브라질, 15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말리를 상대한다.

◇브라질·말리 평가전 대표팀 명단(25명)

▲ 코칭스태프 = 홍명보 감독· 김태영 수석코치· 박건하 코치· 김봉수 GK코치· 이케다 세이고 피지컬 코치

▲ GK = 정성룡(수원) 김승규(울산) 이범영(부산)

▲ DF = 박주호(마인츠) 윤석영(퀸즈파크레인저스) 김진수(알비렉스 니가타)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황석호(히로시마) 곽태휘(알 샤밥)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이용(울산)

▲ MF = 김보경(카디프시티) 손흥민(레버쿠젠) 기성용(선더랜드) 이명주(포항) 박종우(부산) 한국영(쇼난 벨마레) 이청용(볼턴) 고요한(서울) 김태환(성남) 윤일록(서울)

▲ FW = 구자철(볼프스부르크) 이근호(상주) 지동원(선덜랜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홍명보대표팀소집 #기성용포함 #박주영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