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한 번의 검색으로 제주도 올레길의 코스정보부터 로드뷰를 통한 풍경까지 확인 할 수 있는 ‘제주 올레길 검색’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주 올레길 검색을 통해 이용자들이 통합검색에서 ‘제주 올레길’을 검색하면 제주도에서 특정 올레길의 경로나 가고 싶은 지역의 올레길이 몇 코스인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지도를 제공하며, 각 코스를 선택하면 보다 세부적인 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통해 올레길의 실제 모습까지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각 코스를 구성하는 주요 경유지를 로드뷰로 미리 살펴볼 수 있어 이용자들이 처음 걷는 올레길을 낯설어 하지 않고, 길을 잃어도 쉽게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다음 지도 서비스(local.daum.net)에서 로드뷰를 활용하면 올레 코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코스의 난이도 및 소요시간, 교통편, 날씨정보 등의 맞춤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공하고, 올레길 인근의 맛집, 숙박, 관광지 등 제주의 관광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다음 정소연 데이터기획팀장은 “이번 제주 올레길 검색서비스를 통해 코스별 구간정보는 물론 소요시간, 주변 맛집, 숙박, 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올레길 걷기를 계획하는 이용자들이 로드뷰로 미리 코스를 확인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도 있어 유용하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이용자들이 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PC웹과 모바일을 통해 날씨, 영화, 부동산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간결하게 ‘정답’만 확인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내용은 배제해 검색 품질을 향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