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 여름수련회

여름철 가장 신앙의 훈련의 장은 뭐니뭐니해도 '여름 수련회'라 할 수 있다. 특히 청년·대학생들의 영성 충전과 선교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불태우는 수련회는 1년의 반을 지나는 시점에서 더욱 중요하다.

이 같은 이유로 선교단체와 사역자들이 다양한 내용의 수련회를 마련했다.

우선 지난 1961년부터 매년 여름 수련회를 개최한 한국대학생선교회(CCC)가 올해도 변함 없이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CCC 여름수련회(http://soon.kccc.org/summer2013)는 오는 6월24~28일 4박5일 간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Dare to Dream(D2D), 네 꿈을 펼쳐라!'(잠 29:18)라는 주제로 열린다.

CCC가 전국대학생 여름수련회를 시작한 이래 수많은 헌신된 하나님의 사람들, 제자들, 선교사들을 비롯한 사역자들이 세워졌다.

현재 등록인원은 이미 12,000명이 넘어선 가운데 해외에서도 300명이 넘는 이들이 참석해 은혜를 나눌 예정이으로, 주요프로그램으로 ▲개회예배 ▲선교집회 ▲전도집회 ▲세미나 ▲저녁집회 ▲헌신예배 ▲순별 경건의 시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200여 가지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선택 특강과 비전 박람회를 통해 각자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비전이 실제적이고 구체화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은 주목할만한 점이다.

비전파워의 비전캠프(visioncamp.com)는 '나를 따르라'(요 12:26)는 주제로 8월 15∼17일 2박3일 간 전북 군산 호원대에서 열린다. 잠자고 있는 영을 깨우기 위해 기도, 찬양, 말씀, 선포 그리고 소그룹 모임인 송이별 활동으로 짜였다.

비전캠프는 '지금 누구를 따고 있는가?', '최고의 가치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로 예배하라!'는 말로 이 시대 잠자는 청년들의 영혼의 각성을 촉구하며, 학업과 취업 준비로 열정을 잃어가는 청년들에게 다시금 신앙의 열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이코리아선교회(http://www.powerfulcamp.com/)는 충남 아산 호서대에서 '복음캠프'와 '바이블캠프'를 개최한다.

복음 캠프는 8월 8∼10일(1차), 15∼17일(2차) '복음 편에 서라'(수 24:15)는 주제로 진행되며, 8월 12∼14일엔 창세기 1∼11장 본문을 깊이 연구하고 묵상하는 말씀 중심의 바이블 캠프가 열린다.

캠프의 목적이 '변화'인 만큼 예배 회복과 살아있는 복음이 저녁기도회와 뜨거운 찬양으로 우리의 지친 영혼의 치유와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신 세대 트렌드에 맞춰 음악적 예배예술이 비중이 커진 캠프도 많아지고 있다.

올네이션스(두란노)의 '경배와찬양학교', 엑소더스코리아의 워십캠프, R-GENERATION의 'R-GENERATION' 등이 대표적 사례다.

'다르게 살라'(마 6:8)란 주제로 8월 19∼22일 명지대 용인캠퍼스에서 열리는 경배와찬양학교(www.anm21.org)는 예배 속에서 하나님을 깊이 만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예배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음악적 예배예술도 준비하고 있다.

'살리시는 주'(롬 8:11)란 주제로 열리는 엑소더스워십캠프(www.camp426.co.kr)는 7월 29∼31일(1차 건국대 충주캠퍼스), 8월 1∼3일(2차 경북 김천대)에서 열린다.

평소에는 각자 사역을 하다 캠프를 위해 연합하는 R-GENERATION은 8월 8∼10일 충남 서산 시온수양관에서 말씀, 회개, 화해, 부흥, 변혁이 있는 캠프를 개최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여름수련회 #여름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