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한 아마존 유역에서 굶주린 악어가 먹잇감인 물고기를 노리고 있었습니다. 악어가 노리고 있는 물고기는 다름 아닌 전기뱀장어(E. voltai)였습니다.
어느 한 유튜브 채널에서 뱀장어를 노리는 악어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그 결과 생각지 못한 대반전이 일어나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굶주린 악어는 뱀장어 한 마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내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내며 한 입에 장어의 목 부위를 덥석 물게 됩니다. 뱀장어는 빠져 나오기 위해 발버둥치지만, 한 번 물게 된 먹이를 놓치지 않기로 유명한 악어는 쉽게 놓아줄 생각이 없습니다. 그렇게 뱀장어는 숨통이 끊어질 듯 했습니다.
그때였습니다. 뱀장어 물고 있던 악어는 갑자기 경직되기 시작하더니 온몸을 바들바들 떨었고, 이내 힘을 잃고 축 늘어졌습니다. 악어가 뱀장어를 힘껏 물던 순간 뱀장어의 몸에서 뿜어져 나온 고압전기로 인해 목숨을 잃게 된 것입니다.
한편, 이 전기뱀장어의 몸길이는 대략 2m가 되며, 아마존에 서식하는 새로운 전기뱀장어 종으로서 650~850 볼트(V)에 해당하는 어마 무시한 전기를 자랑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 전기량은 악어뿐 만 아니라 소나 말 등 덩치 큰 다른 동물들도 한 번에 죽일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악어를 전기로 제압한 아마존 전기뱀장어의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충격 그 자체이다”, “전기뱀장어의 전기는 무시무시하다”, “자연은 장어에게 놀라운 힘을 주었어.” 등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