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는 내년 개통을 목표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기존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최신 기술로 전면 개편해 만드는 차세대 시스템은 대국민 포털인 복지로, 행정기관 업무 처리용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사회서비스 기관의 업무 처리를 위한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등 크게 3개 분야로 나뉜다.
복지부는 이 시스템 개발 과정에 사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일반 국민과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로 국민참여단을 꾸린다.
국민참여단은 정기적으로 회의와 교육 등에 참여해 개발 상황을 공유하고 사용자 입장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평가참여팀과 홍보물 제작 등 홍보·소통 활동을 하는 홍보참여팀으로 구성된다.
복지부는 먼저 이날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복지로 포털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홍보 활동에 참여할 50명 내외의 일반 국민을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평가참여팀과 홍보참여팀 중 중 지원 분야를 선택해 전자우편(13youny@korea.kr)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복지부는 또 지자체 공무원 100명과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 100명을 국민참여단으로 모집해 각각 사회보장정보시스템과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의 평가와 홍보를 맡길 예정이다.
국민참여단 활동 기간은 올해 12월까지이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이 주어진다. 홍보물 제작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와 포털 복지로(www.bokjiro.go.kr)의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추진단(☎02-6261-2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