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 그랜드하얏트, W호텔 등 특급 호텔에만 공급됐던 전두부가 쇼셜네트워크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를 통해 절찬리 판매되고 있다.
전두부는 2008년 지식경제부 지역특화선도기업지원사업으로 선정돼 '해양바이오 전두부 및 전두유 개발'에 관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강원도 대표기업인 '쏘이원'의 웰빙식품으로, 올 4월부터 온라인 쇼핑몰에 소개됐다. 게다가 지난 주부터 현재까지 위메프 식품카테고리에서 약 2500세트가 판매되며 최고 히트 상품 뿐 아니라 판매 1위에 선정되는 등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쏘이원 전두부는 위매프 및 다른 대기업 복지몰에서도 베스트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또 GS홈쇼핑에서는 분기별 VVIP 고객과 GS그룹 임직원 대상으로 발행하는 '스칼렛' 베스트 브랜드 멤버쉽에 입점돼 12월부터 판매를 계획하고 있으며, 신세계·AK플라자·롯데·현대백화점몰 등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올 11월부터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진다.
쏘이원의 판매법인 이맛푸드의 유영도 이사는 "온전할 全의 한자가 들어간 쏘이원 전두부는 새로운 맛·영양·식감을 통한 웰빙 다이어트 건강 식품으로 강원도 생콩을 통째로 분말화해 일체의 비지없이 콩영양 그대로 모두 담고, 해양 생명자원에서 추출한 바이오 기능성 물질을 첨가해 해양심충수를 이용해 자연응고(카토산응고제TKDYD)시킨 14BRIX 이상의 고농축두부다"며 "이 全두부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우리나라의 특허기술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유 이사는 이어 "전두부는 무엇보다 초극미세 분말로 만들어 탄력과 보습을 갖추고 있고 식감이 부드러워 노인과 어린이들이 먹기에 부담이 없으며 콩이 지닌 영양소를 100% 그대로 품고 있어 영양소의 손실도 없다"며 "신선함 유지를 위해 주문후 생산, 냉장배송의 토탈시스템을 지니고 있으며, 일체의 인공색소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맛푸드의 이상연 사장은 "그동안 주요 호텔등 B2B사업으로의 확장을 꾀해왔지만 온라인등 B2C시장의 일반 고객들의 많은 성원과 재구매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접근이 용이한 온라인 유통채널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