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연말정산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근로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주의해야 하는 내용들이 유튜브 동영상으로 소개되어 직장인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납세자연맹(회장 김선택)은 18일 “매년 연말정산 시기마다 근로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연맹이 특히 올해는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며 “세법의 특성상 텍스트 만으로는 다소 이해하기 힘든 내용을 동영상을 통해 쉽게 해설함으로써 세법지식 뿐만 아니라 절세요령까지 쉽게 터득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납세자연맹에 따르면 “지난 12월말부터 현재까지 납세자연맹의 유튜브 채널인 <납세자TV>에 등록된 연말정산 관련 동영상은 총 6개로 연맹의 세무상담 코너 등을 통해 근로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선별,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등록된 연말정산 관련 동영상은 ▲12월을 넘기면 환급받지 못하는 연말정산세테크 10가지 ▲2018연말정산 신용카드 절세전략, 연초에 세워야 ▲연말정산 부당공제 적발 1위! 소득금액 100만원을 알아보자 ▲연말정산 궁금증, 실비보험 받은 의료비, 소득공제 받아도 될까? ▲가장 많이 놓치는 공제 1위, 세법상 장애인 공제 ▲미혼근로자가 꼭 알아야하는 연말정산 꿀팁 10가지이다.
또 연말정산 기간내에 추가로 중도퇴직자, 맞벌이부부 연말정산 등 근로소득자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주제에 대해 영상을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동영상은 납세자연맹 김선택 회장이 직접 해당 주제에 대해 해설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납세자연맹 김선택 회장은 “연말정산 동영상은 연맹의 유익한 정보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 중의 하나”라며 “앞으로도 납세자연맹의 유튜브 채널인 <납세자TV>를 통해 연맹이 진행하는 납세자권리찾기, 조세개혁운동 등을 가장 먼저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