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 일산지역에 위치한 등대기독학교에서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4박5일간 제3회 등대리더십독서캠프가 개최된다.
캠프는 ‘공감’이라는 주제와 ‘너를 향한 따뜻한 시선’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왕따와 폭력·정이 사라진 학교 문화 속에서 삭막하고 개인주의적인 시대의 흐름을 바꾸고자 등대리더십독서캠프에서는 토론과 발표의 시간을 통해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성숙한 청소년 리더로서의 자질을 길러주는 것이 목표다.
등대리더십독서캠프의 특징은 이 캠프를 주관하는 등대기독학교의 교사진들이 직접 참여해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신앙을 기초로 한 교육이 이뤄진다는 점으로 자기주도학습 능력 개발을 목표로 창의력과 상상력의 개발, 체험중심 프로그램으로 가득 차 있다.
또한 독서, 창작, 실험, 경건의 시간 등 모든 시간마다 감상문이나 글짓기를 작성한다. 그 외에도 북아트 제작, 독서점검 퀴즈, 신문 만들기 등 학생들의 능동적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청소년들이 학습의 부담을 느끼기 보다는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이번 여름방학 등대리더십독서캠프는 현재 마지막 3차 모집기간으로 온라인과 전화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등대리더십독서캠프 홈페이지(http://edu.liskorea.org)나 전화상담(031-971-2731~2)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