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이 일본 프로 야구장에서 광고를 게재할 길이 열렸다.
(주)넥스토모(대표 정병철)는 4일 일본 프로야구 오릭스 버팔로스의 홈 오사카 교세라 돔구장 광고영업권 예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한·일 비즈니스 컨설팅 및 일본 옥외광고 사업을 펼치고 있는 전문기업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기업들도 일본의 거대한 스포츠 마케팅 시장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넥스토모와 광고영업권 계약을 체결한 오릭스 버팔로스는 1936년 창단된 일본 최고의 명문 야구팀으로, 지난해 우리나라 국보급 타자 이대호를 영입하며 일본은 물론 국내 팬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팀이다.
넥스토모는 일본 명문 야구구단 중 하나인 오릭스 구단과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이 이 업체를 통해 교세라 돔 구장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됐다.
국내 기업들이 일본 프로야구장 광고 마케팅을 하고 싶어도 그 네트워크가 없어 길이 사실상 어려웠지만 이번에 넥스토모가 교세라 돔 광고영업권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일본에서 야구장 광고를 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넥스토모는 이외에도 오릭스 구단과 이대호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사업도 함께 전개하기로 의견을 같이 했다.
넥스토모 정병철 대표는 “일본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일본에 진출하고 싶거나, 진출했던 기업들이 프로야구장을 광고 마메팅 장소로 활용한다면 기업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가치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