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현대다이모스, 삼성SNS, 예금보험공사 등 주요기업들의 인턴 채용이 진행중이다.
현대다이모스는 R&D, 생산지원, 경영지원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13년 2월 대학(원) 졸업예정자로 공인어학성적이 있어야 하고, 영어 및 제2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경영지원 부문은 전공 무관하나 R&D 및 생산지원 부문의 경우 이공계열 전공자를 우대한다.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8주간 인턴십을 수행하게 되고, 우수자는 대졸신입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및 1차 면접을 면제받는다. 입사희망자는 5월 21일까지 현대다이모스 홈페이지( www.hyundai-dymos.com )에서 지원하면 된다.
삼성SNS는 개발, 통신망 구축, 해외영업, 홍보, 인사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관련 학과를 전공한 3-4학년 대학생으로 2014년 2월 안에 졸업 예정인 자여야 한다. 단, 통신망 구축 부문의 경우 전문대학 2-3학년생으로 2013년 2월 이내 졸업 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전 부문에서 해외 대학 출신자는 특별 우대한다. 어학 성적은 개발·통신망 구축 부문 지원자라면 토익스피킹 기준 6등급 이상, 해외영업?홍보? 인사 부문 지원자라면 7등급 이상이어야 한다. 접수는 5월 24일까지로, 삼성SNS 홈페이지( www.samsungsns.com )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코리아세븐은 영업관리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다. 운전면허증 소지자라면 지원할 수 있고, 강원?충청지역 근무 가능자는 우대한다. 인턴으로 3개월 동안 근무한 후, 최종면접에 합격하면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5월 22일까지로 코리아세븐 홈페이지( www.7-eleven.co.kr )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예금보험공사는 대학생에게 직장 체험 및 금융산업에 대한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2~4학년 재학생으로서 해당 학교의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가 가능한 자를 원칙으로 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방학 동안 기업체 등에서 일정기간 인턴으로 근무할 경우 소정의 학점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원생의 경우에도 인턴을 통해 학점 인정이 가능하다면 지원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6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운영되고, 정규직 전환 혜택은 없으나 우수자에 한해 신입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에 혜택을 부여한다. 접수 마감일은 5월 23일로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 www.kdic.or.kr )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국투자공사는 투자전략, 주식운용, 채권운용 부문에서 자산운용 전문가로 성장할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국어 및 영어가 능숙한 자라면 지원할 수 있고, 영문서 작성 능통자는 우대한다. 인턴십은 6월 25일부터 8월 24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입사 희망자는 5월 23일까지 한국투자공사 홈페이지( www.kic.kr )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