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깨진 것을 치유하여 주옵소서. 부서진 것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죄 때문에 깨졌습니다.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세상에서 따돌림을 당하고 있습니다. 공동체를 회복시켜 주옵소서. 하나님이 창조하신 뜻대로 회복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영이 오셔서 새롭게 인도하옵소서. 인간은 쉽게 깨어집니다. 저에게 담긴 하나님의 형상은 변함이 없습니다. 약속의 성취를 믿고 기쁨과 감사함으로 하나님 말씀을 깨닫고 실천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죄가 죄를 낳습니다. 제가 죄인이라는 것을 잘 압니다. 하나님이 없애 주옵소서. 감춰진 죄를 하나님께서 해결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고백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서는 정직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깊은 곳에 고백을 하나님이 받으시고 사죄의 은총을 내려 주옵소서. "주, 나 주는 자비롭고 은혜로우며, 노하기를 더디하고, 한결같은 사랑과 진실이 풍성한 하나님이다."(출34:6) 주님께서 저에게 은총을 베푸시고 저와 함께 해주옵소서. 용서해 주시고 주님의 소유로 삼아 주옵소서. 우리의 믿음을 든든히 세워 주옵소서. 굳센 믿음으로 회복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진실하게 하옵소서. 저의 죄를 용서할 분은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 삶의 중심에 하나님을 모시고 살게 하옵소서. 회개하여 새 인간이 되게 하옵소서. 스스로가 깨지게 하시고 다시 복구되어 새롭게 살게 하옵소서.

우리를 간섭하기 위한 하나님이 아니십니다. 모든 것이 자유의지에 맡기어 졌습니다. 저의 중심에 하나님을 모시겠습니다. 저의 생명을 위해서 하나님이 계셔야 합니다. 미래 희망이 무엇입니까? 병에서 고침 받고 싶습니다. 죄에서 해방되고 싶습니다. 하나님이 미래를 주셨는데 그 희망이 지금 여기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산술적 시간으로 재지 말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함께 살아가는 삶의 질로 미래를 생각하게 하옵소서. 미래를 값없이 얻게 하옵소서. "내 주는 자비하셔서 늘 함께 계시고" 값진 미래가 은혜입니다. 저자신의 의지요, 믿음의 결단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미래를 값없이 믿음의 결단으로 소유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함께하는 새로운 삶을 아름답게 이루어 주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7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