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무엇을 하든지 올바르게 하고, 세상이 아무리 복잡해도 혼란에 빠지지 않게 하옵소서. 저의 역할을 잘 수행하게 하시고 조급해하지 않도록 지켜주옵소서. 기본에 충실해야 인생이 행복하고 건강합니다. 일상이 진부하지 않고 내면이 흔들림이 없이 성장하게 하옵소서. 삶을 유익하게 만들 힘을 가지고 그리스도인이 지켜야 할 기본을 품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법을 따라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는 하늘에서 사람들을 소상히 굽어 살피십니다. 염려하는 심정으로 자상하게 관찰하시는 주님의 눈길을 언제나 의식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찾으십니다. 주님께서 당신 나라 백성으로 뽑으시고 하나님이 되어주시니 참 복이 큽니다.

하늘에서 땅위에 사람들을 낱낱이 내려 보십니다. 세상을 창조하시고,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존재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생명의 비밀은어떤 길로도 알 수 없습니다. 인간의 한계와 교만을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의롭다 하옵소서. 오직 의인은 믿음을 통해서 살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은혜를 입었습니다. 주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믿어 생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섭리를 믿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믿는 저에게 창조적 믿음을 주옵소서. 창조적인 능력을 주옵소서. 제 안에 창의적인 생각을 하게 하시고 창조적인 생각이 삶의 질을 개선하게 하옵소서.

지혜를 우리에게 허락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총의 선물을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기업으로 선택된 백성이 복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을 의롭다 여겨주옵소서. "소망의 새 빛이 가득한 맘으로 주의 길 따르는 하나님 백성들." 주님 안에서 즐거워합니다. 성령으로 찬송할 때 정직한 영으로 새롭게 됩니다. 정직한 영으로 기쁘게 하나님의 말씀을 받겠습니다. 바르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복을 내려주옵소서. "주님의 오른손이 높이 들렸다. 주님의 오른손이 힘차시다."(시118:16) 하나님을 힘차게 의지하여 두렵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으로 두려울 것 없게 하옵소서. 주님을 의지하여 풍성함을 누리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64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