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마음에 아픔이 있는 사람을 위해 기도합니다. 마음이 어지럽고 아파 영혼이 괴로워합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마음을 주옵소서.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낙심한 사람을 구원해 주옵소서. 하나님께서 가까이 하시고 영혼을 구원해 주옵소서. 주 하나님을 피난처로 삼고 하나님의 이루신 일들을 사람들에게 나타내게 하옵소서. 마음이 회복되고 기쁨이 있게 하옵소서. "마음속에 근심 있는 사람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많은 사람들이 인생을 허비하고 있습니다. 눈앞의 이익을 위해 진실을 버리고, 업적을 위해 진리를 떠나고 있습니다. 바른 삶의 목적으로 자아를 실현하게 하옵소서. 지식으로는 삶의 해답을 얻을 수 없습니다. 보다 높은 차원의 진리로 나아가게 이끄소서.
저를 통해 하나님의 구원을 나타내 주옵소서. 모든 위대한 일이 믿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가르치는 사람은 가르침을 복음의 도구로 사용하고, 배우는 사람은 전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게 하옵소서. 아침에 일어나서 잠자리에 들 때까지 생활 전부가 기적이 되고 은혜가 되게 하옵소서. 저의 하는 모든 일들이 하나님의 사업이 되게 하옵소서. 영원한 생명, 영원한 가치를 위해서 행복하게 일하게 하옵소서. 영생의 양식을 위해 수고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게 하옵소서. 구체적인 생활 속에서 예수님의 말씀을 듣게 하시고 믿게 하시고 순종하는 제자가 되게 하옵소서.
"지혜가 네 마음속에 들어가고, 지식이 네 영혼을 즐겁게 할 것이다."(잠2:10) 하나님의 지혜가 마음에 들어와 삶의 목적을 분명히 하게하옵소서. 하나님의 지혜가 제 안에 와서 영혼이 즐겁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값을 치르고 사신 몸이오니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겠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람들을 기쁘게 하려 애쓰겠습니다. 저 자신의 이로움이 아니라 사람들의 이로움을 바라고, 결국 구원으로 이끄는데 힘쓰겠습니다. 예수님을 믿어 기적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응답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기쁨과 감동이 계속되고 기적을 체험하고 복음을 전하게 하옵소서. 더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리에서 사랑과 위로의 치료자가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65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