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우리의 가정이 행복의 기반이 되게 하옵소서.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어서 빨리 되돌아가고 싶은 곳이어야 합니다. 행복한 가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복된 가정이 되어 힘든 세상에서 승리하게 하옵소서. 서로 존중하고 존경하며 화목하고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강과 기쁨을 만들어내는 터전으로 가꾸어 가기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남자와 여자에게 주신 가장 큰 축복의 선물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이 가정을 잘 가꾸는 가운데 행복한 삶을 주십니다. 가정의 행복 없이 어디에서 행복의 삶을 얻을 수 있습니까?

아침에 집을 나서 각자의 터전에서 활동하다가 저녁이 되면 누구나 자신의 가정으로 돌아갑니다. 돌아가고 싶어도 돌아갈 가정이 없는 외로운 사람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의 친구가 되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능력으로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으로 내 가정에서부터 하나님의 자녀다운 삶을 실천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부여하신 본래의 삶, 행복을 창조하는 자리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신 삶의 목적을 이루는 바탕이게 하시고, 우리 가정의 삶이 바르게 서서 신앙의 삶을 올곧게 세워가게 이끌어 주옵소서. 질서 있고 화목한 가정이 되어서 행복을 창조하는 가정으로 늘 감사가 가득하게 하옵소서.

"주 안에서 여러분의 부모에게 순종하십시오."(엡6:1) 우리 가정을 행복을 창조하는 처소로 항상 지켜주옵소서. 행복을 창조하는 가정이 되기 위해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가정이게 하옵소서. 자녀들에게 주안에서 부모를 순종하라 하셨고, 또 부모들에게는 자녀를 주의 교양과 훈계로 기르라 하심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에 용서와 함께 죽어줄 수 있는 사랑과 지혜와 용기,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의 믿음의 꿈과 소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 예배가 있게 하시고 기도와 찬양이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이 굳게 서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훈련과 훈계를 경험하는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서로 존중하고 존경하며 평화로운 가정으로 이끌어 주옵소서. "미더워라 주의 가정 반석위에 섰으니."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58장)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장로회신학대, 연세대, 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에서 공부하였으며,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과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가정의달 #어버이 #연요한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