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새벽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낮에는 서해안, 늦은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의 지방으로 점차 확대되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6도에서 14도, 낮 최고기온은 16도에서 21도를 예상합니다.
오늘은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내리면서 최고기온이 어제보다 낮겠으나, 내일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모레는 남서풍에 의해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강원도, 경상북도, 충청북도 일부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오전까지 해무의 유입과 복사냉각에 의해 서해안과 남해안,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에도 연무나 박무(옅은 안개)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도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지방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일부 중부지방에는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전국 '나쁨',오후 '한때나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