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은 28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총 매출이 전년대비 30% 증가한 122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화웨이그룹 역사상 처음으로 매출 100억달러를 돌파했다.

총 출하량은 7.8% 증가한 1억3400만대를 기록했다. 여기에는 전년대비 45% 증가한 7500만대의 스마트폰도 포함된다.

지난해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의 중·고가 스마트폰의 출하 비중이 18%로 증가했다. 화웨이 P7은 지난 5월 파리에서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400만대의 출하량을 달성했다. 또 화웨이 메이트7은 지난 9월 출시 이후 단 3개월 만에 200만대 이상 출하됐다.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오픈 채널을 통한 매출 비중도 크게 증가, 총 매출의 41%를 차지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630개의 브랜드 매장을 설립했다.

지난해 발표한 아너(Honor) 브랜드 또한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아너 3C 시리즈 800만대, 아너 3X 시리즈 400만대, 그리고 아너 6가 300만대 이상의 출하량을 각각 기록했다.

리차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중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선정한 '2014년 세계 100대 글로벌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는 등 세계 스마트폰 시장 3위 기업으로서의 입자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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