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삼성전자와 애플이 각각 신제품인 갤럭시노트4와 아이폰6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삼성전자가 애플 아이폰6+의 악력으로도 구부러지는 '벤드게이트(bendgate)' 현상을 두고 자사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마케팅을 하고 있다.
2일 삼성전자는 자사의 유튜브 공식 블로그인 '삼성 투모로우'에서 '갤럭시 노트4 이색 실험실: 특명, 엉덩이를 견뎌라'라는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영상에서 "바지 뒷주머니에 어마무시한 위험이 숨겨져 있는데 바로 '엉덩이의 괴력'"이라며 "앉았다 일어나니 빳빳했던 지갑도 흐물거리는가 하면, 단단한 포크조차 엉덩이 앞에선 맥을 못 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갤럭시 노트4는 강하기 때문에 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또 연필 3자루를 한번에 부러뜨릴 수 있는 힘을 갤럭시 노트4에 가하는 '3포인트 밴드 실험'에서도 제품이 끄떡없다는 점을 보여준다. 체중 100㎏ 남성이 갤럭시 노트4를 바지 뒷주머니에 넣고 수백번 앉는 것과 동일한 조건의 하중실험에서도 제품은 문제가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에 앞서 지난달 26일 삼성전자는 모바일 트위터에 갤럭시 노트 엣지 사진과 함께 "Curved. Not bent"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애플의 아이폰6+ 구부러짐은 이 폰의 재질은 알루미튬의 특징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자사의 갤럭시S5 배터리 성능을 강조하는 내용의 광고를 통해 아이폰 사용자들을 '붙박이(wall huggers)'라고 조롱하기도 했다. 광고에서 갤럭시S5 사용자들은 여유롭게 앉아 휴대폰을 즐기는 반면, 아이폰 사용자들은 화장실, 정수기 옆, 쓰레기통 근처 등 콘센트가 있는 벽마다 충전기를 연결해 놓고 바닥에 앉아 휴대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