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7일 어린이박람회가 열리는 일산 킨텍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스에서 기부포털사이트 해피빈의 '어른이날 캠페인' 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2014 미스코리아와 함께하는 '어린이 상식 퀴즈' 이벤트를 가졌다.
어린이재단은 지난달31일 국내 최대 기부포털사이트 해피빈과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성숙한 어른들의 기부 참여를 독려하는 '어른이날 캠페인' 페이지(http://event.happybean.naver.com/childfund)를 오픈했다. 어른이날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해 어린이 보호구역 차량 제한속도, 아동 학대 신고전화 등 어린이 관련 안전 상식 퀴즈를 풀고 정답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어른이클럽'에 가입된다.
이날 열린 행사는 온라인상에서 진행되고 있는 '어른이날 캠페인'의 어린이 상식 퀴즈를 오프라인 이벤트로 재현한 것으로 어린이박람회를 찾은 수많은 부모 및 자녀들이 참여하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벤트에 참여한 홍재은 씨(32세, 경기 김포시)는 "이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어른이날 캠페인을 통해 어른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됐다"면서 "어린이를 도울 때 진정한 어른이 될 수 있다는 캠페인 메시지에 깊이 공감했다. 앞으로 어려운 아이들을 돕는 일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어머니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심재인 군(6세)도 "용돈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을 돕고 싶다. 커서 좋은 어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상에서 진행되고 있는 해피빈 어른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어른이클럽' 멤버에게는 누구나 손쉽고 즐겁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미션도 주어질 예정이다.
우선 가입과 동시에 진행되는 첫 번째 미션은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한 첫 기부를 시작하고, 이를 기념하는 나만의 '어른이날' 만들기다. 자신이 원하는 날짜를 설정하고 나눔을 실천한 뒤 어린이를 위한 나눔 실천 메시지를 입력하면, 네이버 ID 및 기입된 정보를 바탕으로 첫 기부의 날을 기념하는 '나만의 어른이날' 안내 메일이 발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