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사역을 하나라는 이름으로 부른 희망새 보컬리스트 김종우, 그가 2013년 자신의 솔로앨범 내고 생의 단한번의 서약으로 삶의 위로가 되신 주님을 찬양하고 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그의 첫 앨범 "내 생애 단한번의 서약"이 출시된 것.
하나님 주신 목소리로 언제나 찬양하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해 시작한 것이 세상에 나오기 까지 10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이번에 첫 앨범 "내 생애 단한번의 서약"은 타이틀 곡인 '내 삶의 위로'를 통해 볼 수 있듯이 첫 개인앨범을 준비 하면서 하나님이 본인에게 주신 하나님에 사랑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기도 하다. 이번 음반에는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는데, 각 곡에 담고 있는 메세지를 들으며 그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찬양사역자 김종우는 2003년 인터넷 희망방송에서 주최한 장애인 스타 콘테스트에서 금상 수상으로 시작하여 희망새에서 사역을 시작했다. 이후 군부대나 개척교회 등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며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했다.
앨범에서는 김종우가 직접 작사 작곡 한 곡들 외에도 LOVE KOREA로 각광받고 있는 양기준 찬양사역자가 작곡 및 프로듀서를 맡았다. 또한 베이스에 박기환(Tini) 과 Guitar 송승호가 함께 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You're the only one' 곡은 청소년들이 청년들에게도 쉽게 부를 수 있고 지치고 힘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에 사랑을 전 할 수 있는 '생기발랄'하면서도 '유쾌한' 모습을 마주할 수 있는 곡이다.
이외에도 실력 있는 편곡가 전준호 조성광 등 음악적으로 인정받고 다양한 경험을 가진 실력파 뮤지션 및 찬양 사역자들의 손길을 통해 앨범은 함께 완성됐다.
긴 시간 동안 삶을 통해 함께 하신 하나님 사랑을 김종우 찬양사역자의 목소리를 통해 많은 영혼들에게 전해지며, 또 그분의 목소리를 닮아가는 그의 작은 고백이 수많은 영혼들을 변화시키는 찬양이 되길 기대해 본다.
한편 군산중동성결교회 서종표 목사는 "사람을 향한 노래는 마음을 울리나, 하나님을 향한 노래는 영혼을 울린다"며 "우리의 영혼은 그렇게 울릴 때에 만이 아름다운 모습이 된다"고 했다. 이어 "이 앨범 '내 인생의 단 한 번의 서약'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듣는 모든 이들에게 그런 울림이 있기를 축복 한다"고 했다.
백암성결교회 이호균 목사도 "이번 앨범 '내 인생의 단 한 번의 서약'은 그의 첫 솔로 앨범"이라 소개하고, "지난 10년 동안 솔로 사역과 '빛 된소리'의 멤버로서 꾸준하게 활동을 해 왔다"며 "언제나 맑은 목소리처럼 깨끗한 그의 찬양을 좋아한다"고 했다. 또 "이번 앨범이 많은 사람들의 영혼을 치유하고 깨끗케 하는 곡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