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순교자기념사업회(이사장 임석순)가 2014년 제1차 이사회를 열고, 오는 6월 27일 오전 11시 한국중앙교회(담임 임석순)에서 '2014년 제1차 순교자추모예배'를 드리기로 했다.
1일 오전 장충동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참석자들은 순교자추모예배 설교자로 방지일 목사(영등포교회 원로)를 선정했으며, 평양에 관계된 순교자 7명(최봉석, 김화식, 주기철, 이태석, 김관주, 김철훈, 서용문)을 중심으로 관계된 유족들이 미리 원고를 준비하여 5분정도의 분량으로 발표하기로 하고 그 외 순서에 관한 사항은 이사장과 실무진이 결정하여 정하기로 가결했다.
또 순교자기념사업회 임원 및 해당교회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국내성지순례를 탐방하는 건에 관하여는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고 개 교회 담임목사들과 장로들을 동시에 초청하여 어느 정도의 회비를 분담케 하고 사업회가 지원하여 7월 중순경에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수영 목사(새문안교회) 부이사장 사임에 관한 건은 이수영 목사에게 사업회에 활동을 1년정도 휴임하고 그에 따른 공문을 발송하기로 했다.
기타토의 시간에는 정주채 목사(부이사장)가 산돌 손양원 목사 기념사업회 착공예배를 함안에서 3월 23일에 드린 것에 대해 알렸다.
한편 이 날 이사회에는 임석순 목사, 김명혁 목사, 심원보 목사, 정주채 목사, 이응삼 목사, 박경대 장로, 남관우 목사 등이 참석했으며, 정이우 목사, 이정익 목사, 박삼열 목사, 한진환 목사 등이 위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