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 TV 사업의 수익성 향상에 힘입어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LG전자는 29일, 공시를 토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5039억9300만원으로 전년대비 44.2% 증가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조2746억원, 925억6600만원으로 1.2%, 319.2%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에서는 영업이익이 5천40억원을 기록, 3천500억∼4천억원을 예상했던 증권가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어, 어닝서프라이즈라는 표현이 나오기도 했다.

계절적 비수기로 인해 매출액은 전 분기보다 1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41% 증가했다.

이 같은 실적 호전은 TV 사업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고 휴대전화 부문의 영업 적자폭이 줄어든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울트라HD(초고해상도) TV,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등 대형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와 원가 개선으로 수익성이 향상됐다는 분석이다.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3조4천70억원에 88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1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이 1천230만대로 지난해 1분기(1천30만대)보다 19% 증가했으며, 특히 4세대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판매가 500만대를 넘어서며 적자폭을 줄였다.

LG전자는 TV의 글로벌 판매 강화에 주력하고 스마트폰은 전략 스마트폰 'G3' 출시와 중저가폰 라인업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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