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이 붉게 물들어가는 낭만적인 가을을 맞아 유통업계가 문화 마케팅에 푹 빠졌다. 관련 업체들은 가을철 문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더욱 커진다는 점에 착안, 마음의 양식과 감성을 선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독서의 계절에 맞춰 도서를 증정하거나 당일 영화 티켓을 제시할 경우 무료로 메뉴를 제공하는 등 유통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고려은단의 비타플렉스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도서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비타플렉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해당 이벤트란에서 세 가지 책 중 원하는 책을 고른 후 책의 제목과 선택한 이유를 댓글로 등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요리가 된 떡볶이', 10명에게는 '참 쉬운 뱃살 빼기', 10명에게 '건강걷기 30분' 도서를 증정한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문화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영화 보는 날은 아웃백 가는 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 당일 영화 티켓을 아웃백에 가져오는 고객이 2만원 이상 주문 시 아웃백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고르곤졸라 크러스트’를 무료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할인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한 테이블 당 영화티켓 한 장만 있으면 된다. 기간은 12월까지며, 모든 극장의 영화 티켓으로 이용 가능하다.
SK플래닛 11번가가 어린이 포토 콘테스트 ‘붕어빵 키즈 스타 패션 따라잡기’를 개최한다. 행사에 참여하려는 고객들은 오는 30일까지 11번가에서 유아동 패션 상품을 구매한 후, 아이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네티즌 추천수와 MD 심사인단 점수를 반영해 ‘포토제닉’을 선발한다. 1등 1명에게 1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2등 1명에게 50만원 여행상품권, 3등 5명에게 ‘11번가 10만원 포인트’를 증정한다.
프랜차이즈 슈즈멀티샵 슈마커가 가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스포츠 브랜드를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가을운동회 세일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슈마커 직영 매장에서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의 인기 스포츠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캔버스 브랜드 구입 시에는 신발 탈취제를, 겨울부츠 구입 시에는 발 보습제를 증정한다.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는 가을맞이 단풍여행을 떠나는 산행객들의 친목 증진은 물론 야외 주거지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영양만점 한우사골곰탕을 무료 증정하는 단풍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벤트 참여는 11월 11일까지 강강술래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고객마당 이벤트 참여란에 단풍나무를 배경으로 산행에 동행한 사람과 함께 사진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각각 한우사골곰탕 1박스(18인분)를 무료 배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