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살다 보면 잘될 때도 있고 잘 안될 때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삶의 뿌리가 얼마나 튼튼한가?' 하는 것이다.
만일 그 뿌리가 흔들리고 있다면 바로 다시 세우는 일을 시작해야 한다.
세상에 어려움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마음이 힘들 때도 있을 것이고, 영적으로 힘들 때도 있을 것이고,
여러 상황 때문에 세상을 산다는 것 자체가 어렵다고 느껴질 때도 있을 것이다.
믿음의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그런 시간을 어떻게 잘 견뎌내는가,
어떤 방향을 찾아 돌파하는가 하는 것이다."
'탱크 목사'로 잘 알려진 홍민기 목사(부산호산나교회 담임, 브리지임팩트사역자 대표)가 신간 '다시 세움(부제: 무너진 인생을 다시 일으키시는 하나님의 단단한 손길)'을 출간했다.
홍 목사는 프롤로그에서 "지난 해 우리 교회는 (특별수요예배때)느헤미야서의 말씀을 통해 '다시 세움'의 은혜를 경험했고, 하나님께서 지금도 우리와 함께하셔서 우리의 삶을 섬세하게 다시 세워주신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며 책을 출간한 계기를 소개했다.
그는 "느헤미야는 눈에 보이는 성벽 재건으로 만족하지 않았다. (이스라엘 공동체가)하나님을 위한 예배 공동체로 다시 서길 바랐다"며 "다시 세워져야 하는 이 시대를 살고 있는 그리스도인이라면 우리도 나만의 다시 세움에만 만족할 수 없다"고 했다.
홍 목사는 "나를 통해 가정과 교회, 이 민족이 다시 세워지도록, 그 놀라운 일에 쓰임받기를 기도하며 나아가자"며 "암흑과 같은 시대에 느헤미야를 통해 '다시 세움'의 역사가 있었던 것처럼 우리의 등장을 통해 '다시 세움'의 역사가 이 땅 곳곳에서 일어나기를 기도한다"고 기대했다.홍민기 목사는...
◊홍민기 목사는...
목회자의 아들로 태어난 그는 12세에 미국으로 건너가 청소년기에 잠시 방황하기도 했지만, 회심한 후 청소년 사역의 비전을 발견하고 미국 고든대학(Gordon College)에서 청소년 사역과 성서학을 복수 전공(B.A.)했다. 웨스트민스터 신학원(Westminster Seminary, M.Div.)을 졸업하고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ACTS, Th.M.)에서 영성교육학을 공부했다.
2011년 7월에 부산 호산나교회의 담임목사로 부임했으며 (사)브리지임팩트사역원(Bridge Impact Ministry)의 대표로서 한국교회 다음세대의 부흥과 가정회복을 위해 수많은 청년, 청소년 집회의 강사로, 합동신학대학원, 서울신학대학원, 크리스천상담연구원을 비롯한 여러 학교에서 청소년교육학과 상담학 등을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는 《하나님의 에이스》, 《탱크목사 중고등부 혁명》, 《교사의 힘》, 《자녀교육에 왕도가 있다》(이상 규장), 그 외 저서로 《정면 승부》,《하나님 중심》, 《믿음의 승부수》와 《사춘기 내 아이 마음 읽기》(이상 두란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