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와 수능시험일을 앞두고 주요 제과점, 유통점을 중심으로 관련 단기 아르바이트생 모집이 줄을 잇고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에 따르면 10월 24일 현재 ‘빼빼로데이’를 키워드로 하는 단기 알바 채용공고는 187건, ‘수능’을 키워드로 하는 단기 알바 채용공고는 219건이 등록되고 있다.
지코엠, RC플랜, 아람인테크, 지앤지라인 등 다수의 인력채용전문 업체 및 이벤트기획사에서 서울 및 경기권 주요 할인매장 및 거리 판매대에서 근무할 빼빼로데이 및 수능 행사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고 있다. 상세 내용에는 모집 업체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빼빼로데이를 전후로 약 3~5일 가량 근무하게 되며, 하루 5~7만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단순 판매 업무만 담당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업체에 따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사전에 상세 업무 내용을 숙지한 뒤 구직자의 성향에 맞는 곳에 지원하는 것이 좋다.
만약 한꺼번에 많은 사람을 접해야 하는 판매 아르바이트가 부담스럽다면 포장 아르바이트를 노려보는 것도 좋다. 드림토이는 빼빼로인형 포장을 도와줄 여성 아르바이트생을 일급 4만원에 모집하고 있다. 꽃배달 전문 업체 가나슈는 박스, 바구니 포장 업무를 도와줄 아르바이트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급여는 시간당 4천8백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제과제빵 온라인 쇼핑몰 베이크앤 역시 쇼핑몰 택배포장 및 소분, 매장 판매 업무를 담당할 아르바이트생을 모집 중으로, 시간당 5천원 급여를 지급한다.
이밖에도 이벤트 대행사 이젠휴비즈에서는 롯데마트에서 할로윈데이 사탕 증정 및 판촉행사 아르바이트생을 일당 5만원에 모집하는 등 다양한 단기 아르바이트가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 및 모집요강은 알바몬 상세 공고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